요즘은 투기장 덱기보 쓸때 미리 최종 결과를 확인하고 쓰려고 하는 중입니다.
그래야지 어디서 실수했는지 반성도 할 겸...
음. 난감 3형제입니다. 굴단이 땡기지만, 스랄로 가 보겠습니다.
경비병은 쓰기 어렵고, 야수 정령이나 은빛십자군(통칭 노쓰랜드)입니다만, 과부하 2는 투기장에서 좀 빡세네요. 그리고 원래 투기장 존엄카드인 은빛십자군 부대장을 픽하겠습니다.
난감 3형제입니다. 코볼트가 별로 맘에 안들고, 고수사는 필드싸움에 별 힘이 안돼서 윤회를 집었습니다만, 좋은 선택은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2/2 코볼트라도 할 걸 그랬나봐요.
노답 3형제입니다. 고릴라는 애초부터 논외 대상이고, 과학자는 법사였으면 땡큐지만, 이건 아닌듯.. 엘프 궁수를 집어봤습니다. 결과론적으론 제법 쓸모가 많았습니다만, 2코진 강화를 위해서는 과학자가 좋지 않았나 싶네요.
파지직도 좋습니다만, 일단은 최상급 제압기인 사술 픽.
고코를 잡느냐, 무난한 2코를 집느냐입니다만, 준수한 2코인 아마니 광전사를 써보겠습니다. 하기 나름으로 엘프궁수랑 연계도 되겠군요.
번개 화살 괜찮은 딜링 주문입니다만, 은빛성기사단 기사를 집어보겠습니다. 투자개발 용병도 좋은 편이지만, 일단 쪽수로 밀어볼까 합니다. 뒤이어 바다거인과 연계되어 좋은 결과를 냈습니다. 그래도 못이긴게 함정..
무난한 5코인 유령기사 픽했습니다. 저놈의 고릴라는 왜 자꾸 나오나요..
얼음 갓갓갓님보단, 그냥 대지의 무기 쓰도록 하겠습니다. 스톰윈드 기사는 스탯이 별로라서 그닥 안좋아합니다. 3/2 하수인 잡을 수 있긴 한데..
노움태엽돌이는 그냥 그렇고, 섭정은 무난한 3코인데 일단 요르문가르가 더 좋아서 7코 픽.
함정투성이인 영웅픽입니다만, 바다거인이 잘 나와줬네요. 바다거인 픽.
먼지악령 냈다가 법사 영능에 끊기면 고통 그 자체입니다. 논외. 돌진도 아니고.. 가시덩굴 사냥꾼을 픽했습니다.
구덩이투사, 아니면 속박정령입니다만, 5코에 이미 2장이나 있어서, 3코를 픽했습니다. 2/4는 무난한 스탯이고 과부하랑 연계되면 나름 괜찮죠.
1코에 힘을 실어보겠다고 늑대인간을 픽했습니다만, 막상 1코에는 한번도 못나갔습니다. 대지충격 잡을걸 그랬습니다. 나중에 왕축에 아누비사스 버프까지 발린 울다만에 게임 터졌을 땐... 투기장이라도 침묵은 가능한 한둘은 있어야 하는 듯 합니다..
아누비사스 픽. 하수인을 많이 까는 주술사 특성상 쓸모가 많다 싶었습니다. 크게 효과는 못봤지만..
평소라면 굶주린 구울을 집었을거 같은데, 여기서는 양폭탄을 잡기로 했습니다. 내 필드도 터지기는 하지만, 주술사는 광역기가 안 떠서 말이죠.. 번폭은 희귀카드라 픽하기가 힘듭니다.
노답 3장입니다. 그나마 쓸모가 있을 수도 있는 용암충격 픽했습니다.
4코진이 텅비었습니다. 투기장 하면서 이런건 처음이네요. 5코는 충분히 많고, 파괴의 화염수호정령 픽.
사술을 2장이나 픽해야 하나 고민하다가, 투기장의 제왕을 픽했습니다만, 그냥 사술 하는게 나았을 거 같습니다.
3코진 부족했는데 잘됐습니다. 최상급이군요. 토템지기 픽.
소인족 저건 6코치고는 너무 파워가 약하고, 이미 고코하수인은 꽤 많이 픽했습니다. 마나헤일 토템은.. 드로이긴 한데 3코에 나가서 어그로만 끌고 죽기에는.. 투기장엔 법사 많으니 케잔을 픽했습니다. 결국 한번도 쓸모는 없었습니다.
평소대로라면 대장장이를 픽합니다만, 이미 5코는 충분한 포화상태입니다. 1,2,3코가 많아보이지만, 전부 해당 코스트에 쓰기 어려운 카드 투성이입니다. 대지의 무기, 양폭탄 이런거요. 2분 넘게 고민하다가, 토템하고 연계해볼까 해서 창 운반꾼을 픽했습니다. 하지만 역시 1/2는 쓰레기입니다..
스탯 준수하고 도발효과도 있는 파수병 픽. 빈땅에 나가도 밥값은 합니다.
오우거 픽.
준수한 2코진이 필요했는데 잘됐습니다. 자동제압로봇 픽.
4코가 전멸 분위기입니다. 지축을 울리는 정령 픽. 그냥도 괜찮은 스탯이지만, 전함과 연계할수 있으면 더 좋은 하수인입니다. 하지만 제가 할땐 조준이 개판이어서 결국 게임을 졌지만.. 그래도 투기장에서 좋은 4코라고 생각됩니다.
주술사는 함정카드가 많군요. 선인의 치유력을 고코에다 걸어볼까 했으나, 그냥 힐봇 쓰기로 했습니다.
퀘스트 중인 모험가랑 누더기골렘 사이에서 고민했습니다만. . 누더기를 픽했습니다. 워낙 준수한 5코 도발이고. . .모험가도 3코에 바로 나갈 수 있는 하수인은 못 됩니다. 저거도 실제로는 5코 이상 하수인으로 봐야 되는거라..
요원을 더 픽해서 1코를 강화할까 했지만 1코에 너무 카드를 많이 투자하면 패가 빨리 마르게 됩니다. 전쟁 골렘 픽. 전체적으로 후반에 카드가 좀 몰립니다..
스노볼트. . 2/6 하수인은 이미 있고, 지금까지 픽한 카드 중에서 주문공격력은 쓸모가 없습니다. 결국 선조의 지혜 픽. 드로카드 하나 잡죠.
제 타이밍에 나갈 2코-3코를 찾는데, 도통 없네요. 광기는 그냥 2코에 내보내기엔 2/2가 아쉽고. 빛의 용사를 픽해보겠습니다. 그냥 3코 4/3이면 준수한 편이니까요.
마나커브. . 2코가 많아 보이지만, 2코에 제대로 나갈 수 있는 카드는 몇 안됩니다. 망했어요. 실제로 4코까지 영능이나 누른 타이밍이 많았습니다.
처음 2승 할 때 까진 좋았습니다.
근데 제가 잘 했다기보단, 상대가 너무 못해서.. 2승 공짜로 얻었고.
이후 우서우서 제이나한테 게임 터졌습니다. .
울다만 때문에 망한 게임. 양폭탄이라도 나와줬음 좋았을텐데.. 앞서 사술이 있었습니다만, 멀록기사가 나오는 바람에 무조건 쓸 수 밖에 없었죠.
양폭탄, 엘프궁수 콤보로 나가는 3코 신성화입니다. 하지만 4코에 나간게 고작 케잔이다보니, 결국 다시 필드 뺏겨서 졌습니다...
(로그를 보면) 불기둥 맞고 필드 털려서 결국 게임을 포기하는 모습입니다.. 내 패는 쓰레기인데 왜 적은 . . ㅠㅠ
보상은 고놈팩 하나와 50가루였습니다. 어차피 내 카드팩은 40가루니까, 카드팩 2개하고도 더 남았네(?!) 투기장으로 이득봤다! (자기 합리화중 . . .)
전부 갈갈갈......
전체적으로 픽 운도 별로였고 . . 첫 2승은 꽁승으로 이겼으나 뒤의 상대들이 너무 강했습니다. 요즘 투기장 잘 안풀리네요.
오늘 아침에 우서로는 4승 했었는데. . 아침 출근하면서 돌렸더니 집중력 흐트러져서 실수하는 바람에 . . 3코 카드 내고 투자개발회사 용병을 낸다는게 순서를 틀려서 용병내는 바람에 3코 못내고 필드가 터져버렸습니다 -_-. . 5승 이상 할 수 있었습니다만 .. 그건 내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하스스톤 이야기 > 투기장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투기장] 덱기보 3승덱 (0) | 2016.01.27 |
---|---|
[덱기보] 성기사 4승 3패 덱 (0) | 2016.01.23 |
[덱기보] 투기장 법사 덱 기보 (0) | 2016.01.15 |
[2015/01/06]데이터주의/투기장 성기사 덱기보 (0) | 2016.01.06 |
[2016/01/05] 데이터주의/3-3 냥꾼 투기장덱 기보 (0) | 2016.0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