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빠서 약간 늦었습니다.

 

원래 템포스톰 이번 주 내용 자체가 수요일에 올라와서 밀렸...

 

다음 덱 랭킹은 평소대로 올린다고 하니, 월요일에 또 번역하느라 바쁘겠네요.

 

그럼 좋은 주말 보내시길..

 

 

 

 

 

노루... 야캐요........

 

 

미드드루 1

https://tempostorm.com/hearthstone/decks/midrange-druid-meta-snapshot-44

 

메타에 작은 변화가 일어나거나 말거나, 미드레인지 드루이드는 메타에서 가장 강력한 덱 중 하나로 남아 있으며, 4주째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과거 몇 주간, 우리는 수많은 플레이어들이 현재의 개량된 덱 리스트를 가지고 높은 전설 랭크를 찍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1월의 마지막 날, Gogonsing(사냥고공싱 님)은 이 덱으로 아시아와 EU서버 양쪽에서 전설 1위로 마감을 했다.

 

 

파마기사 2

https://tempostorm.com/hearthstone/decks/secret-paladin-meta-snapshot-46

참회가 빠지고 라그들어간 파마입니다.

 

파마기사는 여전히 이번 주에도 미드레인지 뒤에서 1티어 2위의 자리를 유지했다. 파마기사는 저번 주 메타 스냅샷 이후로 별로 달라진 것이 없다. 파마기사와 5:5 승부를 할 수 있는(게임은 종종 초반에 결판이 지어지게 된다) 위니흑마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정규전이 등장한다는 공지에서 즐거운 점은, 파마기사의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점일 것이다. 그러나 정규전 패치의 날 까지는 파마기사는 등급을 올릴 가장 강력한 덱으로 남아있을 것이다. 이 덱은 강력한 초반의 힘을 중반까지 지속해 이끌어가는 능력이 있으며, 이 때문에 컨트롤 덱들은 이 게임을 뒤집는데 고생을 하게 된다이 표준적인 변형 덱 리스트는 정규전이 도입되어 메타 변화에 따라 자연스럽게 변형될까지 최고로 남아 있을 것이라고 의심치 않는다.

 

 

위니흑마 3

https://tempostorm.com/hearthstone/decks/zoolock-meta-snapshot-46

 

시즌의 시작은 언제나 모든 사람들이 전설을 향해 달려가게 하고 따라서 메타는 자연스럽게 어그로 스타일을 띄며, 이는 위니흑마가 번성할 좋은 기반이 된다. 대부분의 경우 위니 흑마는 어그로 덱들을 때려잡고(파마기사/어그로 주술사) 전설의 길로 향하는 빠른 승리를 기대할 수 있다. 위니흑마는 어그로를 잘 잡을 뿐 아니라 다른 인기있는 덱인 드루이드나 템포법사도 잘 상대할 수 있다. 사실, 위니흑마가 크게 인기를 끄는 것이 템포법사를 2티어로 내려가게 했다. 이와 같은 대전 상성에서 볼 수 있듯이, 1티어 자리의 위니 흑마 위치는 확고하며 따라서 나는 이번 주 당신이 등급전을 올리는데 이 덱을 추천하고자 한다.

 

 

냉법 4

https://tempostorm.com/hearthstone/decks/freeze-mage-meta-snapshot-46

특별한 변화는 없는 안토니/알렉/불작 얼방법사입니다.

 

냉법은 이번 주, 템포법사의 위치를 대체하여 1티어로 올라섰다. 드루이드는 살짝 감소했고 손님전사는 거의 줄어들었다. 메타는 냉법이 매우 강력하고 지배적인 위치로 올라갈 수 있는 모습을 보이기 시작했다. 하지만 정규전에 대한 발표가 있었고, 곧 많은 것들이 변할 것이다. 로데브와 힐봇이 없어지는 것은 냉법에게는 좋은 소식이나, 반대로 과학자가 없어지는 것은 좋지 않다. 어쨌든 다음 확장팩의 신카드들을 보고 나서야 정규전에 대한 첫 예측이 가능해 질 것이며, 따라서 지금은 일단 냉법이 위치한 1티어 덱에 집중해야 할 것이다.

 

템포 법사 5

https://tempostorm.com/hearthstone/decks/tempo-mage-meta-snapshot-46

이번 덱은 1마차 1복제. 2비룡 1에테리얼로 안토니,라그,불작과 같은 피니시카드가 아예 없네요.

 

이번 주, 템포 법사는 다시 2티어로 내려왔으며 아무도 1티어에 오래 있을 것이라 생각하지는 않았기에 그다지 놀랄만한 사항은 아니었다. 드루이드는 약간 감소하였고 새 시즌의 첫 주이기에 많은 어그로 덱이 증가하였으며 이에 따라 위니흑마는 조금 더 인기를 끌게 되었다. 이러한 드루 감소 및 위니흑마 증가라는 콤비네이션은 템포법사의 등급을 떨어뜨리게 만들었다. , 템포 법사는 다양한 제압기들을 가진 여전히 강력한 덱이지만, 위니흑마와 같이 다수의 하수인으로 필드를 지배하는 덱에게는 고전을 한다는 말이다. 만일 메타가 좀더 느려지게 된다면 템포 법사는 1티어로 돌아갈 수도 있을 것이며, 현재로써도 할만한 덱이다.

 

 

리노 흑마 6

https://tempostorm.com/hearthstone/decks/renolock-meta-snapshot-46

이번 주의 덱은 평범한 리로이+압도+배후자의 콤보형 리노덱입니다.

 

리노 흑마는 새로운 시즌의 첫 주에도 견고하게 5위권의 자리를 지켰다. 리노흑마에게 있어 최악의 상성을 가진 드루이드의 인기는, 리노흑마가 높은 티어로 올라가는 것을 막고 있다. 콤보버젼의 리노흑마는 드루이드를 상대로 싸울 찬스를 줄 때도 있지만, 여전히 드루이드는 좋지 못한 상대이다.

 

 시즌이 시작되면서 리노흑마가 상대하기 좋아하는 덱들이 점점 인기를 끌고 있다. 위니흑마와 어그로 주술사가 전설을 향해 달려가기 위해 늘어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파마기사 또한 새 시즌에 증가하는 덱 중 하나로, 이는 리노흑마에겐 좀 상성이 좋지 않지만 적절한 카드 조합은 리노흑마도 할만하게 해 줄 것이다. 이러한 어그로 메타에서, 나는 등급전에서 많이 만나게 될 어그로 덱을 때려잡을 수 있는 리노 흑마를 추천한다.

 

 

손님 전사 7

https://tempostorm.com/hearthstone/decks/patron-warrior-meta-snapshot-45

 

이번 시즌의 초반 메타는 2가지로 나뉘어졌다. 극단적인 어그로거나 강력한 방어를 하거나. 첫 번 째 주 초반의 전설 플레이어들은 위니흑마와 방밀 전사로 해당 등급을 달성해냈다. 최근의 방어적인 방밀전사의 증가는 손님 전사의 가장 강력한 위협 중 하나이다. 이러한 변화에도 불구하고, 나는 여전히 방어적 손님 전사를 추천하며, 이 덱은 견고하게 어그로를 때려눕힐 수 있다. 만일 때때로 방밀전사가 나타난다면, 기술적 카드로 엘리스 스타시커를 넣어보는 것은 중반에 제압기가 떨어져 허덕이는 손님전사에게 또 다른 강력한 변화를 가져다 줄 것이다.

 

 

어그로 주술사 8

https://tempostorm.com/hearthstone/decks/aggro-shaman-meta-snapshot-44

파괴의 정기를 1장 채용한 평범한 어그로 주술사입니다.

 

이번 주 새 시즌이 시작되면서 어그로 주술사의 플레이가 증가할 것이 예상된다. 이 덱이 가진 초반의 강력한 포딜을 쏟아낼 수 있는 능력은, 짧은 시간내에 많은 게임을 하려 전설을 달려는 플레이어들에게 아주 적합하다.

 

더불어 위니흑마도 이번 주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이므로, 단검 곡예사 대신 화염곡예사를 넣는 것 또한 고려해볼만 하다. 미드드루가 다소 감소하고 위니흑마가 증가하는 것은 등급전에서 어그로 주술사를 좀 힘들게 하긴 하지만, 이것이 덱의 순위를 떨어뜨릴만큼은 아니다.

 

현재, 어그로 주술사는 많은 재미와 특이한 어그로 덱을 플레이하기를 원하는 플레이어들이 등급전에 가져가기 좋은 덱이다.

 

 

멀록기사 9

https://tempostorm.com/hearthstone/decks/murloc-paladin-meta-snapshot-46

무려 겸손을 2장이나 쓰는군요?;;

 

멀록기사는 다시 2티어에 잘 앉아 있으며, 멀록기사에게 상성이 나쁜 자군야포 드루이드들은 새로운 시스템(정규전)이 등장하기 전까지 계속해서 멀록기사의 상승을 붙잡을것이다. 하지만, 만일 많은 리노흑마, 사제, 방밀전사를 만나게 된다면, 이 덱은 더욱 적절한 선택이 될 것이다.

 

컨트롤 덱과의 대전에서는 당신의 모든 멀록이 죽고, 2번의 콤보로 정신나간 폭딜을 내면서 게임을 끝낼 수 있는 무가옳 콤보를 사용할 타이밍을 잘 잡아야 한다. 더불어, 어그로 주술사 또한 쉽게 극복할 수 없음이 밝혀졌다. 당신은 아마 많은 수의 회복 카드를 덱에 넣었겠지만, 주술사의 빠른 초반 압박은 한 턴에 힐과 필드 클리어를 동시에 할 수 없게 한다.

 

이 덱은 양극단적인 상성을 가지고 있어 등급전에서 쓰기에 최고의 덱은 아니지만, 만일 메타가 언제든 느려지게 된다면, 무엇이든 가능하다옳!

 

컨트롤 사제 11

https://tempostorm.com/hearthstone/decks/control-priest-meta-snapshot-46

 

새 시즌이 시작하면서, 등급전은 위니흑마, 어그로 주술사로 넘쳐나고 있으며 심지어 평소보다 사냥꾼들도 늘어났다. 이들은 모두 빠른 연승 보너스를 노리려 하고 있다. 따라서, 우리는 저번 주보다 좀 더 안티-어그로적인 컨트롤 사제 덱을 소개한다.

 

 이 덱은 다양한 안티 어그로 카드들을 사용하며, 앨리스 스타시커를 사용함으로써 컨트롤 덱을 상대할 기회를 얻고자 한다. 이 덱은 기존의 덱보다 강력한 아키나이와 벨렌의 선택을 통한 미친듯한 역전 타이밍을 잡을 수 있으며, 이는 더불어 미드드루와 같은 미드레인지 덱까지도 잡을 수 있는 능력이 있다. 이 덱은 2장의 순간 치유와 나루의 빛을 사용하는데, 이는 생명력을 자원으로 하는 욕심스러운 도적이나 리노흑마와 같은 덱을 때려눕힐 수 있다.

 

 전체적으로, 이 덱은 냉법이 증가해서 컨사제의 스냅샷 순위 상승을 막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체적으로 좋은 위치에 자리잡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방밀 전사 12

https://tempostorm.com/hearthstone/decks/control-warrior-meta-snapshot-45

 

이 방밀 전사는, 12월의 피보나치 덱처럼 방어적이지는 않지만, 어그로 덱과 상대할 수 있는 다양한 강력한 옵션들을 보여주고 있다. 2장의 죽군을 채용함으로써 이 덱은 초반의 어그로를 막아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무기와 제압기를 통해 초반 필드를 제압하는 것은 이 덱이 후반까지 갈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이 덱은 원하는 타이밍에 게임을 되돌려 놓을 수 있는 2장의 복수, 실바나스, 그리고 난투라는 옵션들을 가지고 있다. 방밀 전사는 전설을 향해 갈 수 있는 강력한 안티-메타 덱으로써 지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어그로 드루이드 13

https://tempostorm.com/hearthstone/decks/aggro-druid-meta-snapshot-40

 

어그로 드루이드는 이번주 2티어 바닥에 머물렀다. 저번 주 메타 스냅샷 이후로 별로 바뀐 것은 없으며, 어그로 드루이드에게 좋은 소식으로는 냉법이 1티어로 올라가고 템포법사가 2티어로 내려왔다는 것인데, 왜냐하면 각각 좋은 상성, 나쁜 상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 우리는 단검 곡예사 대신 화염 곡예사를 플레이해보고 있는데, 내 의견으로는 2장의 카드에 큰 차이는 없지만, 어그로에 대한 상성으로는 화염 곡예사가 약간 더 낫다고 생각된다.

 

 

 

 

 

 

Posted by 마수
,